스마트 · 친환경

미래를 위한 혁신

에이치라인해운은 선원 안전과 선박 운영의 최적화를 위해 최첨단 신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고도화된 스마트 IT 시스템 도입으로 선박, 화물 운영 경쟁력을 확보하고, 디지털화 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스마트 해운산업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선원 낙상사고, 부동, 선박 침몰과 같은 위급상황 발생 시 구조대가 신속하게 선원을 구조할 수 있는 Bluetooth 기반의 Beacon을 도입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들은 선원의 동선 패턴을 파악하여 향후 안전관리에 활용 예정입니다. 또한 선대의 운항 상태 최적화를 위한 Smart Ship 기술 도입 등 능동적인 선대 관리 및 사고 예방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에이치라인해운은 앞으로 보유 선단 전체를 스마트화하고 신기술 도입을 지속적으로 추진 함으로써 선대 운항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한편, 이를 통해 절감한 비용을 다시 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체계를 이어갈 것입니다.

향후 선박운용에 있어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해양 및 대기 오염방지, 유류 유출Zero화와 자원 및 에너지 절약에 필요한 기술 개발로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항을 하고자 합니다. 또한, 하드웨어 및 보안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기존에 보유한 기술과 더불어 다양한 신기술을 추가 적용하여 디지털경영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